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저상형패밀리침대, 사용후기 및 추천

by 서화둥둥 2022. 7.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15개월 아들 둥이를 키우고 있는 쌍둥이 맘입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게 되면서 아이들과 함께 편히 잘 수 있을 만한 침구를 알아보다가 패밀리 침대를 찾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를 다 찾아보았지만 가격 면이나 저상형인 침대 중에서 가성비 좋은 침대가 있어서 결제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상형 침대를 선택한 이유

도담패밀리저상형침대 썸네일

아기들이 신생아 시절에 우리 부부가 사용하던 신혼침대에서 재운 적이 있었는데, 그때 낙상사고가 있었습니다. 가장 어린 아기들 많이 다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낙상사고인데, 이런 부분에 대한 염려를 없애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저상형 침대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특히나 자면서도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과 함께 자다 보니 널찍했으면 좋겠고, 높지 않아야 사고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이 되었기 때문에 저상형 침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했던 도담 패밀리 침대는 저상형으로도 가능하고, 다리도 연결해서 높이를 띄울 수도 있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조절이 되어서 더 좋았습니다.

 

원목 프레임이라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패밀리 침대를 살펴봤습니다. 원목이 아닌 경우도 상당히 있었고, 물론 원목이 아니어도 튼튼하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PP소재보다 더 나은 느낌을 받았기 때문에 원목 프레임이라서 좋았습니다. 

물론 냄새가 난다는 후기가 있었기에 걱정을 하긴 했었지만, 예상보다는 적게 냄새가 났고, 창문을 열어두고 환기를 시키고 나니 며칠이 지나지 않아 냄새도 잡혀서 아이들과 함께 자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도 나무 소재와 PP소재의 냄새 차이도 났을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가성비가 매우 좋았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가성비를 말씀드리는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패밀리 침대는 오래 쓰지 못한다는 얘기가 있어서 살펴보았더니, 아이들이 성장함에 따라 점점 같이 복작복작 자는 것이 어려워지는데 그 후에는 결국 다른 침대를 사야 한다는 것이 포인트였습니다.

그렇지만 도담 침대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추가로 가이드 원목 프레임을 추가하면 2층 침대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분리하여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들은 자라는 게 당연한데, 얼마 되지 않아 침구류를 또 바꾼다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가 있다고 느꼈는데, 그런 부분이 해결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도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도담 패밀리 침대를 사용한 후 좋은 점이 있습니다.

저희는 아들 둥이를 키우다 보니 아무래도 자면서도 움직임이 많고, 많이 굴러다녀서 애초에 크게 사용하자 싶어 퀸 + 퀸 사이즈의 침대를 구매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퀸 + 퀸 사이즈의 침대를 판매하는 곳도 그렇게 많지 않았고, 거기에 행사 중이었던 사이즈에 맞는 방수커버를 서비스로 주고 있었기에 더욱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사이즈가 꽤나 크기에 아이들이 어떻게 굴러다녀도 큰 위험이 없다는 점과 가족들이 함께 침대에 누워서 이런저런 얘기도 나누고, 그날의 있었던 일들과 사진들을 함께 구경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또한 패밀리 침대의 단점 중에 하나가 매트리스 틈과 틈 사이가 벌어지기 때문에 발이 빠지거나 할 수 있다는 점인데, 그런 점 또한 그렇게 크게 와닿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양쪽 가이드를 세워놨기 때문에 더 괜찮지 않나 하는 생각도 있긴 하지만, 덕분에 매트리스 틈 사이에 발이 빠지거나 자면서 불편함을 느끼는 일이 거의 없다는 점도 너무 좋았습니다. 풋보드가 단점이라면 단점이 될 수 있는데, 퀸 + 퀸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풋보드에 싱글 사이즈 밖에 없어서 아쉬웠지만,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헤드 쪽 보드를 풋보드로 달아서 높이 부분에 있어서도 그렇고, 훨씬 안정적으로 아이들을 막아 주어서 더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엄청 많은 고민 끝에 선택하게 된 패밀리 침대인데, 그중에서도 도담이라는 브랜드를 알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아무런 협찬 없는 내 돈 내산이지만 일주일 정도 사용하고 나니 더더욱 마음에 들고 편리해서 패밀리 침대를 구매하시기 원하시는 부모님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이들과 자는 매트리스는 너무 부드러운 것보다는 조금 딱딱한 것이 낫다고 해서 저희는 이렇게 결정을 했습니다.

퀸 + 퀸 사이즈에 독립 20T 매트리스, 측면 가드 양쪽 구성에 풋보드는 Q사이즈 헤드로 변경, 방수커버와, 토퍼 매트리스를 두 개씩 구매해서 돌려가며 세탁하려고 주문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쓰는 침대! 패밀리 침대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서 너무 좋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