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돌을 바라보고 있는 11개월 쌍둥이 엄마입니다. 아가들이 태어나서부터 11개월 동안 육아를 하면서 너무나도 유용했던 아이템들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그 일곱번째 아이템은 바로 유아매트 겸 멀티 범퍼침대입니다.
이 아이템은 아기들이 태어나기 전부터 구매해서 집에 먼저 깔아 두고 아가들이 집으로 왔을 때부터 사용했던 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너무나도 잘 쓰고 있기 때문에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기들이 태어나기 전부터 부모들은 여러 가지 고민을 합니다. 아이를 침대에서 재울 것인가 바닥에서 재울것인가 하는 고민은 그중에서도 필수로 하는 고민 중에 하나입니다. 맘마와 잠은 아이들에게 있어서 필수요소이자 너무나도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태어나서 집으로 오기 전까지 먼저 고민하고 선택해두어야 하는 부분인 것도 사실입니다.
저희는 쌍둥이었기 때문에 한 명은 아빠가 한명은 엄마가 이렇게 해서 자기로 했지만, 신생아 때에는 부모 한명한명의 잠이 너무나도 소중하기 때문에 꼭 수면시간을 지켜줘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몇시부터 몇시까지는 엄마가 언제부터 몇시까지는 아빠가 보는 형식으로 봤었습니다. 그때는 둘 다 거실에 이 침대를 깔아두고 그 위에 이불을 펴서 아이들을 재웠었습니다. 이불도 두개를 준비했지만 하나만 펴도 둘이 눕기에 너무나도 넉넉했었기에 그렇게 둘을 눕혀서 같이 재웠습니다. 그렇게 한 50일이 지난 후부터는 수면교육을 위해서도 잠자리 분리를 하는 게 낫겠다는 판단이 들어서 한명은 아빠와 한명은 엄마와 잠을 자는 시스템으로 했었습니다. 그렇게 할때에 한명은 범퍼침대에서 한명은 엄마, 아빠의 침대에서 지냈는데, 결론적으로 지금은 둘다 범퍼침대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이 아이템의 장점 첫 번째, 다용도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시기와 필요에 따라 범퍼침대나 바닥매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거실에 쭉 펼쳐두고 엄마나 아빠까지도 같이 잠을 잤기 때문에 아직까지 침대 형태로 바꿔서 사용한 적은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침대로 만들어서 거치 벽이 생기는 것과 쭉 펴서 매트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그렇게 접이식도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높이를 바꾸거나 아니면 필요한 만큼만 접었다 폈다 하면서 사용이 가능한 점은 청소를 하거나 하는 여러 가지 점에서도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두 번째, 두꺼운 두께입니다.
일반 매트보다 침대이다 보니 두께 면에서도 굉장한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아직 일반 매트는 써보지 않았지만 남자 쌍둥이다 보니 몸으로 장난치고 놀아줄 때가 많은데, 그때마다 머리가 쿵하고 떨어져도 충격이 굉장히 완화가 된다는 점이 너무나도 중요하고 좋습니다. 아이들의 움직임이 커지고 할 수 있는 행동이 많아짐에 따라 점점 다칠 수 있는 확률도 늘어나는데 이 매트 위에서 논다면 정말 다칠 걱정 없이 놀 수 있어서 정말 유리합니다. 그리고 두께가 있다 보니 층간소음 문제도 많이 해결이 됩니다. 움직임이 많은 때에도 사용이 가능하고 잠도 잘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도 굉장히 좋습니다.
세 번째, 낙상사고 예방이 됩니다.
아기를 키우는 부모들이라면 한 번쯤은 당해보셨거나 아니면 걱정을 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영유아 사고 중에도 낙상사고는 굉장히 큰 위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도 아가들 5, 60일경 너무 피곤해서 아이 둘을 성인 침대에 눕혀놓고 잠깐 눈을 붙였었는데, 꼬물꼬물 뒤집기를 시도하던 첫째 아이가 우왕 하면서 쾅하고 떨어진 적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아가들을 절대로 어른 침대에 눕혀서 재우지 않았습니다. 저는 아기침대 자체를 사용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아기침대에 대한 부분은 알 수가 없으나, 어른 침대에서 같이 눕혀 재우던 것도 이제는 하지 않고, 바닥에 눕혀서 재웁니다. 가장 안전하고 아이들의 움직임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로도 이 범퍼 침대를 사용하는 부모님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이 아이템은 앞으로도 1년 이상은 더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사용하기에 꺼짐이나 파임도 없고 쭉 펴서 아이둘과 함께 자기에도 도움이 되고 벽에 가서 들이받는 아이들도 잘 막아주는 너무나도 좋은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아직 접어서 사용한 적은 없지만, 앞으로도 접어서 침대 모양으로 사용할 일은 거의 없어보입니다. 그렇지만 그냥 쭉 펴서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고, 꼭 필요한 필수템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