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로 우리 쌍둥이는 414일이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돌이 되기 전부터 걸었고, 지금은 뛰어다닙니다. 엄청 활기차게 잘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언가를 집고 일어서야 하는데 벽을 잡고 서기도 하고 베이비룸을 잡고 서기도 하며, 장난감 등을 잡고 서기도 합니다. 그때에 도움을 주는 장난감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걸음마 보조기
아무래도 저희 집은 쌍둥이를 키우다 보니 이런 제품들은 두 개씩 있어야 마음이 편해서 모두 당근으로 구매했습니다. 한 가지는 블루래빗 걸음마 보조기였고, 또 한 가지는 브이텍 걸음마 보조기였습니다.
블루래빗 걸음마 보조기
핸들이 달려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를 잘 느끼고, 핸들을 돌릴 때마다 위에 달려있는 자동차가 달립니다. 한 바퀴 한 바퀴 돌리다 보면 아이들이 재밌어서 버튼을 누르기도 하고 신기해해서 소근육과 대근육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양한 소리가 남으로써, 아이들에게 자극을 주기도 해서 들어오는 불빛과 노래, 영어 발음 동물 소리 등 다양한 자극을 통한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뒷면에는 자석 그림판이 설치되어 있어서 자석 펜과 모양 스탬프 세 개로 원하는 도형을 찍거나 그려보거나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은 거의 아이들 이름을 적어 놓거나 기억, 니은, 디귿 등 기본 훈민정음을 적어두기도 했습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도형 도장으로 찍어보기도 하고 지워보기도 하며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기능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소리가 없어져서 켜져 있는 상태에서도 꺼지는 기능이 있어서도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계속 그 장난감만 가지고 노는 게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까먹기도 하는데, 그때마다 끄러 다니기도 힘든데, 자동 꺼짐 기능이 너무나도 편했습니다.
브이텍 걸음마 보조기
한글과 영어가 함께 나옵니다. 선택에 따라서 음악으로 나오기도 하고, 동화를 읽어주듯 구현해주기도 해서 아이들이 흥미롭게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달려있는 젖소를 보고 처음에는 놀라서 울었던 첫째이지만, 나중에는 젖소가 좋아서 계속 누르고, 특히 달려있는 문을 열면 '까꿍 찾았다~!' 하는 소리에 엄청 즐겁게 반응을 보이던 둘째가 있어서 아이들에게 너무나도 크나큰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건반도 달려있어서 도, 레, 미, 파, 솔까지 소리를 낼 수 있고, 모드에 따라서 누를 때마다 색깔도 알려주고, 동물 소리도 나고, 또는 동요도 나와서 아이들에게 자극을 주며 재밌는 장난감으로도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걸음마 보조기라고 해서 무조건 걸음마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고 다양한 자극과 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시간을 가지고 놀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바퀴에도 단계가 있어서 빠르게 밀면 미는 대로 가게 하거나 조금은 브레이크를 주어 천천히 가게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아이의 발달 과정에 따라 부모님들이 조절해 줄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잡고 일어설 때, 바퀴에 밀려서 힘들어하지만 몇 번 부모님이 잡아주시거나 하면서 아이들이 빠른 시간 안에 혼자 일어서기 연습이 가능합니다. 아니면 일어설 때는 벽에 붙여놓고 잡고 일어서게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일어서서 밀기가 가능해지면 그때는 밀다가 넘어질 수 있으니 그런 점도 유의해서 눈을 떼지 말고 지켜보셔야 합니다. 이렇게 일어서서 잡고 걷는 것을 보신다면 내 아이가 언제 이렇게 컸나 하는 마음이 들면서 뭉클해지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기능과 함께 아이들의 걸음마에도 도움이 되고 소근육 대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걸음마 보조기는 사실 필수 아이템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런 장난감이 있다면 엄마의 시간도 지켜줄 수 있고 아이들이 매우 흥미로워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걸음마를 잘하지만 아직도 걸음마 보조기를 가지고 잘 놀고 있기 때문입니다. 잡고 밀면서 다니는 시기는 지났지만, 앞에 붙어있는 여러 가지 소리가 나는 장치들이 아이들에게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것들을 가지고 재미있게 잘 놀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누군가가 선물로 주신다면 감사하지만 굳이 새것이 아니어도 괜찮은 아이템이기 때문에 중고로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걸음마 보조기 후기였습니다.
댓글